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4년 10월 21일(월)

말씀으로 사는 삶

말씀으로 사는 삶 (매일설교적용)

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4년 10월 21일(월)

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41021()

 

<생각하기>

1) 아브라함은 바라크를 주시는 분이 누구인지를 올바르게 알았고, 바르크의 주관자이신 하나님, 즉 아솨르, 하나님과의 관계, 하나님 자체를 복으로 추구했다는 사실입니다.

 

2) 아브라함은 당장에 밟을 수 있는 땅 한 평을 가지지도 못했으나, 그곳에서도 여호와께 제단을 쌓았습니다. 모든 복의 근원인 하나님께 드려야 할 예배를 마땅히 드렸다는 뜻입니다. 상황과 환경에 따라 달라지는 예배가 아니라, 주께서 부르신 곳이면 어떤 상황에서도 주를 향해 마땅히 예배를 드렸습니다.

 

3) 아브라함은 수평적인 세상에서 수직적인 삶을 살았다는 그림입니다. 수평적으로 많은 땅을 가져야 복이라고 말하는 세상에서 아브라함은 먼저 하나님과의 바른 관계인 예배자의 삶, 즉 수직적 관계를 정립한 것입니다.

 

 

<묵상하기> 창세기 12:7-8

7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나타나 이르시되 내가 이 땅을 네 자손에게 주리라 하신지라 자기에게 나타나신 여호와께 그가 그 곳에서 제단을 쌓고 8 거기서 벧엘 동쪽 산으로 옮겨 장막을 치니 서쪽은 벧엘이요 동쪽은 아이라 그가 그 곳에서 여호와께 제단을 쌓고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더니

 

 

<기도하기> 곡조 있는 기도 부르신 곳에서

따스한 성령님 마음으로 보네

내 몸을 감싸며 주어지는 평안함

만족함을 느끼네

 

사랑과 진리의 한줄기 빛 보네

내 몸을 감싸며 주어지는 평안함

그 사랑을 느끼네

 

부르신 곳에서 나는 예배하네

어떤 상황에도 나는 예배하네

 

내가 걸어 갈 때 길이 되고

살아갈 때 삶이 되는

그 곳에서 예배하네

 

 

<순종하기>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이 부르신 곳에서, 하나님이 주신 어떤 상황에도 창조주와 구원자이신 하나님을 예배하는 자입니다.

 

찬양합시다.

https://youtu.be/Oo2KBCJ0p5c?si=KUVpMguRLtLy8PN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