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4년 10월 15일(화)
2024.10.15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4년 10월 15일(화)
<생각하기>
1) 노인들의 자문은 ⓐ 창조주 하나님이 피조물인 죄인들을 먼저 찾아오시고 구원의 길을 제시하신 낮아짐과 일치합니다. ⓑ 그리고 “크고자 하는 자는 섬기는 자가 되어야 한다, 으뜸이 되고자 하는 자는 종이 되어야 한다”(마 20:26-27)라는 예수님의 가르침과 일치합니다. ⓒ 산상수훈에서 말씀하신 황금율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마 7:12)과도 일치합니다.
2) 소년들의 자문은 ⓐ 낮아짐이 아니라, 높아짐 택하는 것이고 ⓑ 섬기는 자가 아니라, 다스리는 자가 되라는 것이고 ⓒ 대접하지 아니한 채 대접받아라는 것입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성품과 가르침에 어긋나고 반대됩니다. 소년들은 악인들이라는 증거입니다.
3) 나이의 문제가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충고의 내용입니다. 하나님의 성품과 말씀에 어긋나기 때문에 어리석은 것이고 악한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르호보암은 악인들의 꾀 ‘에차’(עֵצָה) 충고를 따릅니다. 그 결과 르호보암은 더 많은 것을 잃게 되었습니다.
<묵상하기> 열왕기상 14:25-26
25 르호보암 왕 제오년에 애굽의 왕 시삭이 올라와서 예루살렘을 치고 26 여호와의 성전의 보물과 왕궁의 보물을 모두 빼앗고 또 솔로몬이 만든 금 방패를 다 빼앗은지라
<기도하기>
주님, 신앙의 친구와 함께하는 복을 주옵소서.
주님, 말씀의 친구로부터 말씀을 함께하는 복을 주옵소서.
주님, 악한 친구를 거부할 수 있는 용기를 주옵소서.
주님, 하나님 닮음과 말씀을 선택하는 용기를 주옵소서.
기꺼이 하나님을 위해 불이익을 감수하게 하소서.
어떤 환경이든 하나님을 바라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순종하기>
1) 하나님의 성품과 말씀에 어긋나는 것을 판단할 수 있는 분별력을 주옵소서.
2) 악한 것을 배격할 수 있는 용기를 주옵소서. 그 결정에 비록 불이익을 당하더라도 기꺼이 감수하게 하옵소서.
3) 믿음과 신앙의 친구를 사귀게 하옵소서.
4) 내 자신이 좋은 신앙인이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