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4년 10월 14일(월)
2024.10.13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4년 10월 14일(월)
<생각하기>
1) 좋은 교회, 주님이 주인되신 교회의 기준은 “‘죄에 대한 해결책’, 구원에 대한 진리를 선명하게 제시하느냐”에 있습니다. 교회는 무엇을 전해야 하는지 선명해 졌습니다. ➊ 첫째, 유일신 즉, 성경에서 계시하고 있는 하나님을 전해야 합니다(신론). ➋ 둘째, 하나님으로부터 분리되어 죄와 죽음과 사단의 종이 된 인간의 실상을 전해야 합니다(인간론). ➌셋째, 십자가에서 죄와 사망과 사단을 이기고 영생을 주신 구원자 예수님을 전해야 합니다(기독론). ➍넷째, 자신이 죄인 것과 죄에 대한 회개와 예수를 믿음으로 영접하여 얻는 구원을 전해야 합니다. (성령론과 구원론)
2) 이 시대 교회의 아픔은 자기주장은 많은데, 하나님에 대한 지식이 없는 아픔입니다. 그래서 자기식대로 신앙생활하고, 자기식대로 하나님을 믿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안다고 하나 하나님을 실제로는 모릅니다. 스스로 좋은 교인이라고 신앙 좋다고 말합니다만, 하나님 보시기에는 아니지요! 때문에 스스로 속는 것이 하나님의 심판입니다.
<묵상하기> 호세아 4:6-7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 네가 지식을 버렸으니 나도 너를 버려 내 제사장이 되지 못하게 할 것이요 네가 네 하나님의 율법을 잊었으니 나도 네 자녀들을 잊어버리리라 7 그들은 번성할수록 내게 범죄하니
<기도하기>
주님, 항상 정직하게 성경 안에서 자신을 살피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을 모르면서도 자신이 하나님을 안다고 착각하지 않게 하옵소서.
주님, 스스로 속지 않도록 우리를 불쌍히 여기시고,
성령 하나님을 통하여 늘 깨우쳐 주시옵소서.
오 주님, 교회가 교회되게 하소서.
교회의 머리는 주님임을 믿고 주의 말씀에 순전히 순종하게 하옵소서.
오 주여, 우리를 도우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순종하기>
※ 우리 교회, 깊은샘 교회를 위해 기도합시다. 우리 교회는 어떠해야 하겠습니까? 말씀과 진리의 마지막 보루이고 싶습니다.
1) 모두가 자기가 원하는 하나님을 말할 때, 우리는 성경이 계시하는 하나님을 선포하는 교회이기를 바랍니다.
2) 모두가 자기 하나님을 좇아 자기 욕망과 자기 왕국을 이룰 때, 우리는 말씀의 하나님을 좇아 하나님의 뜻과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어야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