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사는 삶 - 2월 5일(금)

말씀으로 사는 삶

말씀으로 사는 삶 (매일설교적용)

말씀으로 사는 삶 - 2월 5일(금)

<생각하기>
1) 깊은샘 교회의 제일(第一)되는 사명이 무엇이겠습니까? 그렇습니다. 주님의 말씀을 가르쳐야 합니다. 즉 말씀사역입니다. 주님의 공생애 사역을 보십시오. 주님은 기적을 베푸시는 것으로 끝내시지 않으셨습니다. 기적을 베푸시고는 자신이 누구인지 가르치셨습니다. 그렇게 함으로 하나님을 계시하셨습니다. 기회가 있을 때마다 가르쳤습니다. 아니 기회를 의도적으로 만들어서 가르쳤습니다.  또한 먼저 가르치시고 그 가르침을 뒷받침할 기적을 베푸셨습니다. 가르침 가운데 믿음이 있는 것을 보시고 기적을 베풀어 주셨지요. 베드로가 그물이 찢어질 정도로 많은 물고기를 잡은 사건과 주님의 제자가 되는 사건도 예수님의 가르침을 받는 현장이었습니다(눅 5:1-11).
2) 깊은샘 교회 성도들의 제일(第一)되는 사명은 무엇이겠습니까? 주님의 말씀을 배우고, 주님의 말씀으로 훈련받아, 주님의 말씀으로 빚어져야 합니다. 말씀 배움의 자리에 있는 것이 복입니다. 훈련의 자리에서 애쓰는 것이 복입니다. 삶의 자리에서 예수님의 형상으로, 예수처럼 빚어지는 것이 복입니다. 이는 말씀의 영이신, 하나님의 영으로만 가능합니다.

<묵상하기> 마태복음 4:23 / 누가복음 8:18
(마 4:23) 예수께서 온 갈릴리에 두루 다니사 그들의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백성 중의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
(눅 8:18) 너희가 어떻게 들을까 스스로 삼가라 누구든지 있는 자는 받겠고 없는 자는 그 있는 줄로 아는 것까지도 빼앗기리라

<기도하기>
주님, 깊은샘 교회는 말씀으로 세워지는 주님의 교회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말씀을 가르치고 가르침 받고, 말씀으로 양육하고 양육 받는!! 그래서 말씀이 풍성한 교회이게 하옵소서.
깊은샘 교회 교우들은 말씀을 사랑하게 하시고, 말씀의 현장에 있는 것을 복으로 여기게 하시며, 그 현장에서 회복의 역사와 생명의 역사가 풍성하게 목도되어지게 하옵소서.
또한 말씀의 빛으로 인도하심을 받아, 말씀을 살아내는 말씀의 적용의 열매가 풍성한 곳이 되게 하시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바로 그 주님의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순종하기>
※ 말씀의 현장에 있는 것이 복입니다.

1) 말씀의 자리에 있도록 힘써 노력합시다.
2) 코로나로 인해 말씀의 자리에 없는 이들에게, 예배자로 서고 있는지, 말씀을 먹고 있는지 살피고 권면합시다. 마음을 담아 권면해 주십시오. 마음은 마음을 움직입니다.
3) 작신삼일 사경회를 위해 기도합시다. 나와 가정과 교회가 말씀으로 심령의 변화가 새로워지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