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사는 삶 - 2월 3일(수)
2021.02.10<생각하기>
‘예수님이 유일하신 성령의 사람이다!’라는 그 증거는 무엇이겠습니까? 예수님이 성령에 의해 잉태 되신 것도 그 증거이겠지만, 직접적인 증거는 ‘성령 하나님으로부터의 직접 기름부음’을 받은 것입니다. 구약의 직분자들은 다른 직분자들을 의해서 인간이 만든 감람유로 기름부음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하나님의 영인 성령의 기름부음을 위로부터 직접 받음으로 해서, 성령이 임재하는 공적표시를 부여받은 것입니다. 인간이 만든 감람유가 아닙니다.
무엇보다도 예수님의 공적 생애 전 기간이 성령 하나님의 임재 가운데 있었다는 예수님의 삶이 선명한 증거입니다. 공생애를 시작하는 시점에서 하늘이 열리고 성령이 비둘기 같이 내려 예수님에게 임재하였습니다. 예수님은 공생애 모든 기간 메시아로서의 사역을 성령의 힘으로 감당하셨습니다. 즉 성령 하나님이 예수님으로 하여금 메시아 사역(특히, 십자가 죽음과 부활)을 감당케 하신 원천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예수님은 죽음에서 부활하신 이후 그의 승천을 통해 성령을 이 땅에 보내셨다는 것이 강력한 증거입니다.
<묵상하기> 누가복음 4:18-19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 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롭게 하고 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였더라
<기도하기>
주님의 전생애가 성령 하나님과 동행하는 성령의 삶이었음을 봅니다. 그렇게 해서 우리의 구원자가 되셨습니다. 그리고 그 성령을 우리에게 부어주셨습니다.
주님,
나의 삶이 예수님처럼 성령님과 동행하는 삶이게 하옵소서.
나의 삶이 하나님 앞에서 완전히 서도록 성령을 쫓아 행하게 하옵소서.
성령의 사람이 되기를 원하고 바라고 기도하오니, 이루어 주시옵소서.
성령님을 더욱더 알아가는 삶이게 도와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순종하기>
※ 성령님과 함께 할 때만 우리는 그리스도의 형상으로 빚어지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며 살아 갈 수 있습니다. 내속에 내주하시는 성령과 그리고 성령의 역사를 고대하며 찬양합시다.(3번)
https://youtu.be/9sAODtApP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