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사는 삶 - 2월 2일(화)
2021.02.10<생각하기>
예수가 그리스도다’라는 것은, ‘하나님으로부터 성별된 세 가지 직분을 모두 임명받아, 이 세 직분을 온전히 수행할 수 있는 유일한 자격자가 예수님임’을 뜻합니다. ‘구약의 기름부음을 받았던 세 직분자들은 완전하게 성령의 뜻을 쫓아 살지 못했습니다. 제사장 아론도, 선지자 모세도, 다윗왕도 그러합니다. 이들이 그 사역을 감당하지 못한 이유는 동일합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고자 하는 성령의 뜻을 거슬러 결국 ‘자기본위’, ‘자기 이기심’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인간은 타락한 죄성을 가지고 있는 까닭에 기름부은 사역을 온전히 감당할 자가 없다는 결론에 이릅니다. 왜요? 하나님의 영이 완전하고도 온전히 임재하는 성령의 사람이 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반대로, ‘완전하고도 온전한 성령의 사람이면 기름부은 사역을 온전히 감당할 수 있다’는 결론에 도달합니다. 온전한 성령의 사람이면 가능합니다. 전생애를 하나님의 영이신 성령님과 동행하며, 그 영의 이끄심에 순종하면 가능합니다. 네 그렇습니다. 전생애를 하나님의 영이신 성령님과 동행하며, 그 이끄심에 순종하신 분이 예수님이십니다.
<묵상하기> 로마서 5:17-19
17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18 그런즉 한 범죄로 많은 사람이 정죄에 이른 것 같이 한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받아 생명에 이르렀느니라 19 한 사람이 순종하지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 것 같이 한 사람이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
<기도하기>
하나님의 뜻을 하나님의 영과 더불어 행한 예수님에 의해서, 모든 신자가 하나님의 의를 누립니다.
주님,
우리 깊은샘 교회와 각 개인의 가정과 그리고 이 땅에, 성령의 뜻을 쫓아 행하는 소수가 우리 깊은샘 교회에 있게 하옵소서. 아니 많게 하옵소서.
그래서 우리 깊은샘 교회는 주님의 교회가 되고, 가정에는 성령의 역사가 풍성하며, 이 땅에는 성령의 사람으로 소망이 보이게 하옵소서.
오 주님, 자기를 쫓는 사람에 의해서 주님의 피값으로 사신 교회가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친히 회복시켜 주시옵소서. 주님께서 친히 영광을 찾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순종하기>
※ 자기를 쫓으면 실패합니다. 성령의 뜻을 행하면 하나님의 뜻을 이룹니다.
1) 자신의 이기심을 내려놓고, 말씀을 따라 하나님의 뜻을 쫓아가는 하루가 됩시다.
2) 내 의지로는 되지 않습니다. 성령님의 도우심이 필요합니다. 성령 하나님의 도우심을 위해 잠시라도 시간을 내어 기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