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사는 삶- 1월 1일(금)
2021.02.10<생각하기>
‘하나님의 은혜를 받았다는 것은 하나님의 신뢰를 입었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받은 자여”는 “하나님이 믿어주고 신뢰하는 자여”로 해석됩니다. 마리아는 하나님의 신뢰를 받은 ‘그 쳐녀’였던 것입니다.
저와 여러분도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그 성도’입니다. 천지를 창조하신 여호와 하나님이 저와 여러분을 믿고 신뢰한다는 뜻입니다. 그 주님이 많은 사람들 중에서 ‘바로 나’를 신뢰하고 믿어주셔서 내 남편, 내 아내, 내 자녀, 내 부모, 내 공동체, 그리고 우리 깊은샘 교회를, 이 나라를 주신 것입니다. 바로 나한테, 우리한테 말이지요.
√나아가 주님이 나와 우리를 신뢰하여 지금의 이 상황과 이 환경을 주신 것입니다. 하나님이 고르고 고른 원리는 지금 내게 주신 그 어려움, 고통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힘들고 고통스럽고 부당하게만 보이는 세상에서도 내가 주님바라 보며, 세상의 원리와 가치관이 아닌, 말씀의 원리와 예수 닮은 모습을 따라 넉넉히 감당하여 하나님을 영화롭게 할 그 자녀가 바로 너다! 라는 뜻입니다.
하나님이 주도권을 쥐시고 선택하셨으면, 우리는 보지 못하더라도, 언제나 하나님의 은혜가 녹아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그렇기에 때가 되면 밝히 드러나게 되어 있습니다. 조금 더 인내하시고 기다려보십시다.
<묵상하기> 히브리서 11:1-2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 선진들이 이로써 증거를 얻었느니라
<기도하기>
하나님이 믿어주고 신뢰하는 그 사람,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그 사람임에 감사를 드립니다.
비록 온전하지도 완전하지도 못하다 하더라도.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게 하옵소서.
지식과 말로만 머물지 않게 하시고, 사랑에 반응하는 인내와 예수닮음이 흘러나오게 하옵소서.
2021년 끝자락에서 한 해를 돌아볼 때, 하나님의 은혜에 반응한 열매가 풍성하게 하옵소서.
중간에 포기하지 않게 하시고, 오히려 더 힘을 내어 하나님을 사랑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순종하기>
※ 하나님이 2021년 동안 나에게 보내는 신뢰와 믿어줌은 무엇인지 생각해 봅시다.
1) 나의 인격적 성숙에 있어서 기대하는 하나님의 신뢰는 무엇입니까?
2) 가족의 일원으로서 기대하는 하나님의 신뢰는 무엇입니까?
3) 교회의 지체로서 기대하는 하나님의 신뢰는 무엇입니까?
4) 직장의 동료로서 기대하는 하나님의 신뢰는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