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5년 12월 3일(수)
2025.12.03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5년 12월 3일(수)
<생각하기>
1) 10이라는 것은 그 당시 사회를 구성하는 가장 작은 수였기에, 10명이 마지막 제안이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소돔과 고모라에는 의인 10명도 없었습니다. 수천 명이 살고 있는 소돔과 고모라에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이 10명도 안 되었다는 것은 무엇을 뜻합니까? 하나님을 알고 믿는다는 신자 롯이 그곳에서 아무런 신앙적인 영향력을 미치지 못했다는 뜻입니다.
2) 롯에게서 10명이란 많은 인원인가?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롯이 소돔-고모라에 살기 시작한 지도 벌써 22년째입니다. 롯 자신과 그의 아내와 두 딸은 합치면, 벌써 4명입니다. 게다가 결혼할 사위와 그들의 가족이 있었지요. 무엇보다도 이미 아브라함과 함께 있을 때부터 20년 넘게 자신이 데리고 있던 목동들과 종들과 그들이 가족이 있었습니다. 또한 롯은 소돔성에서도 상당한 권력을 가지고 알려진 지역 유지였습니다. 그런데 현실은 10명의 의인도 없었습니다.
<묵상하기> 창세기 18:32
아브라함이 또 이르되 주는 노하지 마옵소서 내가 이번만 더 아뢰리이다 거기서 십 명을 찾으시면 어찌 하려 하시나이까 이르시되 내가 십 명으로 말미암아 멸하지 아니하리라
<기도하기>
주님,
세상의 무너진 데를 막아서며, 오히려 세상을 축복하는 거룩한 중보자와 거룩한 중재자가 되기를 원합니다.
그리하여 세상의 운명이 악인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사랑하고 믿는 의인, 성도들에 의해서 결정되게 하시고,
성도들이 세상의 멸망을 구하는 축복의 통로로 믿는 우리를 사용하여 주시옵소서.
우리를 들어 주의 나라를 일구어 가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순종하기>
1) 초대장을 나누어 주고, 초대할 분의 마음을 위해 기도합시다.
2) 한 번 더 친교의 시간을 가져봅시다. 작은 정성을 담은 선물도 좋습니다.
3) 그리고 또 기도합시다. 주님의 일하심을 위해.
4) 평생에 영혼을 향한 간절함으로 살도록 기도합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