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5년 11월 4일(화)

말씀으로 사는 삶

말씀으로 사는 삶 (매일설교적용)

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5년 11월 4일(화)

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5114()

 

<생각하기>

1) 고난, 시련에 직면했을 때의 행동 지침” “고통 가운데 있을 때의 해결 방법을 가르치는 매뉴얼, 큐시트, 신앙의 책자는 없습니다. 신앙인에게는 성경이라는 하나님의 말씀과 그 속에 있는 영적 원리만 주어졌습니다. 그것이 우리에게 주어진 전부입니다. 과부 아들의 죽음 앞에 엘리야에게 주어진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단지 전능자 하나님을 신뢰하며 기도하라는 원리뿐이었습니다.

 

2) , 하나님은 절차나 프로세스, 공식을 알려주지 않고, 하나님을 찾으라는 원리만 알려 주셨을까요? 절차나, 프로세서, 공식, 지침 교본이 있으면, 사람들은 하나님을 찾지 않고, 교본만 찾을 것이 불을 보듯 뻔하기 때문입니다. 매뉴얼과 교본이 마치 신적 효력을 가진 것으로 여기고 그것이 하나님의 형상이 되어, 2계명 위반으로 이어집니다. 그러면 하나님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앎을 가질 수가 없지요.

 

3) 엘리야는 내 하나님 여호와여라고 두 번이나 반복하여 부르짖었습니다. 이것이 엘리야의 중심이었습니다. 이에 엘리야의 하나님이 응답하셨고, 과부의 아들은 다시 살아났으며, 과부는 엘리야에게 당신은 하나님의 사람이라고 인정받았습니다.

 

 

<묵상하기> 열왕기상 17:20-21

20 여호와께 부르짖어 이르되 내 하나님 여호와여 주께서 또 내가 우거하는 집 과부에게 재앙을 내리사 그 아들이 죽게 하셨나이까 하고 21 그 아이 위에 몸을 세 번 펴서 엎드리고 여호와께 부르짖어 이르되 내 하나님 여호와여 원하건대 이 아이의 혼으로 그의 몸에 돌아오게 하옵소서 하니

 

 

<기도하기>

주님,

주께서는불가능이 없는 하나님”, 즉 무한한 능력을 지니신 분이십니다.

주께서는 극복하지 못할 위협적 장애물이 없습니다.

주께서는 제압하지 못할 사나운 원수가 없습니다.

전능자에게는 뒤집지 못할 확고한 운명도 없으며,

전능자가 변화시키지 못할 강퍅한 사람은 없습니다.

그래서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천지의 창조주를 찬양합니다.

예수니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순종하기>

신앙은 시련과 시련(사건과 사건)에서 공식을 찾는 것이 아니라,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천지의 창조주 앞에 나아가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여호와 하나님을 찾아야만 합니다.

 

1) ‘시도신경으로 나의 믿음을 진심으로 고백합시다.

2) ‘주기도문으로 진실한 기도를 드려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