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5년 10월 15일(수)
2025.10.15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5년 10월 15일(수)
<생각하기>
1) 믿음은 약속 어음입니다. 믿음은 약속 어음입니다. 정한 날짜에 대금을 주겠다는 것을 약속하며 발행하는 채권입니다. 상대방을 인격적으로 신뢰할 때만 성립합니다. 우리 주님의 말씀과 약속은 부도나는 법이 없습니다. “하신 말씀대로 되니라”입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믿는 여호와 하나님은 완전하시며 무한하시면 전능하시기 때문입니다.
2) 믿음은 거래 관계가 아니라 약속을 믿는 인격적 신뢰 관계입니다.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약속은 반드시 주님이 정한 때, 주님의 뜻을 따라 반드시 결제된다는 사실입니다.
3) 아브라함에게 했던 약속은 주님의 때에 결제되었다고 증언합니다. 약속의 자녀에 대한 하나님의 약속은 25년 뒤에 결제되었습니다. 민족에 대한 하나님의 약속은 400여 년 뒤에 결제되었습니다. 복에 대한 약속은 그의 후손은 예수님을 통하여 2,000년 뒤에 결제되었습니다. 그리고 저와 여러분은 아브라함에게 하신 약속으로부터 4,000년 뒤에 결제된 것이지요.
<묵상하기> 하박국 2:3
이 묵시는 정한 때가 있나니 그 종말이 속히 이르겠고 결코 거짓되지 아니하리라 비록 더딜지라도 기다리라 지체되지 않고 반드시 응하리라
<기도하기>
그 옳으심이 무한하시고 영원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선하심과 신실하심이 무한하신 하나님을 신뢰하고 사랑하기를 원합니다.
주를 향한 사랑이 언제나 초지일관하기를 원합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그 주님을 의지하고 주님께만 기대게 하옵소서.
약속을 주시며 약속을 이루시는 말씀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주의 약속은 부도나는 법이 없이 약속을 기다리는 자로 하여금 언제나 하늘과 땅을 진동시키시니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찬양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순종하기>
※ 성경의 모두 하나님의 말씀과 약속이라면, 성경은 약속 다발입니다. 그렇다면 약속과 말씀을 아는 자만이 주의 말씀과 약속을 기억하면 기다릴 수 있는 법입니다.
1) 내가 지금 붙잡고 있는 말씀은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말씀이니 말씀대로 될 것입니다. 반드시 응답될 것입니다. 하나님을 신뢰함으로 힘을 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