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5년 7월 3일(목)

말씀으로 사는 삶

말씀으로 사는 삶 (매일설교적용)

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5년 7월 3일(목)

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573()

 

<생각하기>

1) 또한 부주의한 일에도 기도하십시오.

 

2) 엘리사를 잘 보십시오. “도끼가 어디 빠졌느냐?”라고 물었지, “좀 조심하지.” “도끼날 머리를 단단히 조였어야지라고 책망하지 않았습니다. 엘리사는 문제를 해결해 주었습니다.문제를 생각하며 몇일을 자책할 선지 생도를 자유롭게 해 주었습니다. 부주의로 인한 교훈과 주의는 그다음 문제지요! 엘리사의 모습이 하나님의 모습일진데, 그렇다면 부주의로 인한 곤란한 상황에서도 먼저 기도하십시오. 그러면 그 부주의조차 주관하고 계시는 하나님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3) 부주의이지만 주께서 선으로 바꾸실지 우리가 어떻게 알 수 있겠으며 그리고 그것이 전화위복이 될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하나님은 그것이 가능하십니다.

 

 

<묵상하기>

(14:14)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행하리라

(139:1-4) 1 여호와여 주께서 나를 살펴 보셨으므로 나를 아시나이다 2 주께서 내가 앉고 일어섬을 아시고 멀리서도 나의 생각을 밝히 아시오며 3 나의 모든 길과 내가 눕는 것을 살펴 보셨으므로 나의 모든 행위를 익히 아시오니 4 여호와여 내 혀의 말을 알지 못하시는 것이 하나도 없으시니이다

 

 

<기도하기>

나의 앉고 일어섬을 아시는 주님,

나의 생각을 아시는 주님,

주께 모든 것을 아뢰게 하소서.

나의 부주의함도 아뢰게 하소서.

부주의로 놀라기도 하지만, 놀람 가운데 기도하게 하소서.

부주의로 가슴 아프기도 하지만, 아픔 가운데서 기도하게 하소서.

모든 것을 선을 이루시는 전능자 하나님을 믿기 때문입니다.

오 주여, 주님이 우리와 동행함이 복입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순종하기>

부주의에 대해 기도함으로써 부주의의 경험과 깨달은 교훈이 부주의한 반복을 막을 수 있지요! 그러니 부주의 앞에서도 하나님께 기도함으로써 그 교훈을 새기도록 기도해야 하는 것이지요. 즉 주님은 작아서 보잘것없어 보이는 일일지라도 우리의 실수와 부주의로 발생한 어이없는 상황에서도 우리에게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