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5년 3월 20일(목)
2025.03.20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5년 3월 20일(목)
<생각하기>
1) 주 안, 빛 안, 말씀 안에 있어야 할 이유가 도대체 무엇이겠습니까? 이 빛 속에서만 ‘세상의 모든 것’을 분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분별할 수 있기 때문에, 아무리 큰 이득일지라도 버려야할 것이라면 미련 없이 버릴 수 있습니다. 어떤 어려움이 수반될지언정 취해야 할 것이라면 주저 없이 취할 수 있습니다.
2) 빛 가운데 행하고 빛을 따른다는 것 결코 신비적인 것이 아닙니다. 절대 감정의 요동이나 체험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빛은 말씀이니 말씀이 내 속에 있는 것이 빛 가운데 있는 것이요, 그 말씀 속에서 사는 것이 빛 가운데 행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빛 가운데 산다는 것은, 말씀에 헌신한다는 것이요. 말씀 순종에 애쓰는 것을 말합니다.
<묵상하기> 사도행전 17:11-12
11 베뢰아에 있는 사람들은 데살로니가에 있는 사람들보다 더 너그러워서 간절한 마음으로 말씀을 받고 이것이 그러한가 하여 날마다 성경을 상고하므로 12 그 중에 믿는 사람이 많고 또 헬라의 귀부인과 남자가 적지 아니하나
<기도하기>
주님, 주의 말씀이 꿀보다 달다는 사실을 경험하게 하소서.
주의 말씀을 읽을 때 깨닫게 하소서.
주의 말씀을 살아내게 하소서.
주의 말씀을 나를 통치하게 하소서.
오 주여, 오직 말씀의 사람이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순종하기>
※ 교회의 아픔은 말씀 없는 교인들이 일으킵니다. 교회의 회복은 말씀을 살아내는 그리스도인들에게서 시작됩니다.
1) 성경책을 사서 읽읍시다.
2) 예배의 현장에는 성경찬송을 가져옵시다.
3) 말씀을 읽고 묵상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