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4년 4월 12일(금)

말씀으로 사는 삶

말씀으로 사는 삶 (매일설교적용)

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4년 4월 12일(금)

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4412()

 

<생각하기>

1) 말씀의 현재화입니다. (말씀의 내면화) 주님의 만찬은 식사의 양식과 음료인 주님의 살과 피를 기억하면서, 주님이 주시는 양식을 매일 먹겠다는 주님을 갈망으로 귀결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영의 양식인 주님을 매일 먹어야 합니다. 그 양식은 바로 주님의 말씀입니다.

 

2) 제자들이 사도로 변한 것은 성령께서 역사하시어 제자들이 주께로 받은 말씀을 기억나고 깨닫게 하신 것입니다. 주께 받은 말씀으로 통해 말씀의 능력이 나왔고, 말씀의 사람이 되었습니다.

 

 

 

 

 

<묵상하기> 디모데전서 4:7-8

7 망령되고 허탄한 신화를 버리고 경건에 이르도록 네 자신을 연단하라

8 육체의 연단은 약간의 유익이 있으나 경건은 범사에 유익하니 금생과 내생에 약속이 있느니라

 

 

<기도하기> & <순종하기>

말씀 사역자로서 제 관심은 제가 최고의 설교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차라리 이름 없는 무명의 설교자라 할지라도, 성도들이 설교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와 주의 말씀에 접근하고 있는가?가 제게 중요합니다. 바른 말씀에서 나오는 바른 설교는 감동을 주는 기술이 아닙니다. 그 자체가 예수 그리스도를 나타내는 생명이 됩니다. 그 말씀과 생명으로 살고 성숙하고 강하여지는 진짜 그리스도인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1) 영의 양식을 매일 먹기 위한 나의 결단은 무엇이니까?

2) 영의 양식을 잘 먹어 소화하기 위해, 배움을 위한 나의 결단은 무엇입니까?

3) 기도합시다. 말씀과 영의 사람으로 성숙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