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4년 4월 11일(목)

말씀으로 사는 삶

말씀으로 사는 삶 (매일설교적용)

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4년 4월 11일(목)

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4411()

 

<생각하기>

1) 주의 만찬을 행하는 목적이 무엇인가?입니다. 3가지를 기억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첫째, 과거적 의미입니다. 주님께서 먼저 행하신 구속의 사랑과 은혜를 기억하라는 것입니다. 나를 위해 예수님께서 감당하신 십자가의 고난과 피흘리심과 죽음입니다. 그때 우리는 자신에 대해 다시금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내가 누구였는지”? “어떻게 구원받았는지?”를 말이지요.

 

2) 둘째, 미래적 의미입니다. 심판주로 다시 오실 주님을 소망하고 기억하라는 것입니다. 그날 그리스도인들에게는 그날이 새출애굽의 완성되는 날이요. 우리의 모든 눈물을 닦아 주시는 날이요. 의의 면류관, 생명의 면류관, 영원한 상급을 주시는 날입니다. 이것을 기억하고 소망함으로 평안하고 기뻐하라는 것입니다.

 

3) 셋째, 현재적 의미입니다. 현재 주님의 살을 먹고 피를 마시고 있음을 기억하고 주님의 살과 피로 채워진 진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는 것을 결단하라는 것입니다. 이것을 성찬의 현재화주의 만찬의 현재화라고 부릅니다. 주님으로 채워진 그리스도인은 당연히 참 기쁨이 넘칩니다.

 

 

 

 

 

<묵상하기> 데살로니가전서 5:16-18

16 항상 기뻐하라 17 쉬지 말고 기도하라 18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기도하기>

주께서 베풀어주신 구원의 은혜가 크고 큽니다.

감사합니다.

주께서 완성하실 구원이 기대되고 소망이 됩니다.

영광의 주님을 찬양합니다.

주께서 믿는 자를 통해 이루시는 구원의 풍성함이 즐겁고 놀랍습니다.

참 목자되시는 주님을 신뢰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순종하기>

기념하라는 주님의 명령에서 중요한 것은 우리가 주님의 만찬을 보고 먹고 마시면서, 기억과 기념을 나의 삶에 어떻게 무엇을 현재화 할 것인가?를 물어야만 합니다.

 

주의 만찬을 통해 누린 기쁨을 과거와 미래와 현재로 나누어 적용해 봅시다.

1) 과거적 기쁨은?

2) 미래적 기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