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사는 삶 - 1월 29일(금)

말씀으로 사는 삶

말씀으로 사는 삶 (매일설교적용)

말씀으로 사는 삶 - 1월 29일(금)

<생각하기>

  그럼 그리스도인이 고난만 받고 끝나는 인생인가? 고난 때문에 힘없이 소망없이 살아야 하는가?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히브리서 10장 35-37절 말씀입니다. “35 그러므로 (고난 중에 있는) 너희 담대함을 버리지 말라 이것이 큰 상을 얻게 하느니라 36 너희에게 인내가 필요함은 너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에 약속하신 것을 받기 위함이라”
  우리 앞에 여러 모양의 시험과 고난이 있지만 결단코 뒤로 물러서지 말기를 바랍니다. 왜냐하면 우리에게는 큰 상급이 있기 때문입니다. 역설적이게도 믿음 때문에 손해와 고난을 입었는데, 더 큰 상이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다음과 같이 역으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믿음 때문에 당하는 손해가 없다면 그것이 오히려 더 큰 손해인거지요. 
   뒤로 물러서는 자들은 그리스도의 구속의 은혜를 제대로 경험해 보지 못한 자들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정말 은혜를 맛보아 아는 자들이라면 한 걸음씩이라도 주님을 따라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주님의 교회는 어떻게 세워지는가?에 대한 다섯 번째 원리입니다. 주님의 교회는 그의 유일하신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고백하는 참된 그리스도인에 인해 세워집니다. 주님의 교회는 진짜 그리스도인이기에 고난당하지만, 약속하신 상을 바라보며 품격있게 행동하는 그리스도인에 의해 세워집니다.
  단문으로 정의합니다. ‘주님의 교회는 신앙고백의 대가를 온전히 감당하는 그리스도인에 의해 세워집니다.

<묵상하기> 히브리서 11:6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기도하기>
주님,
상주시는 하나님을 믿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고난 가운데서 맺은 성령의 열매를 보시며 셈하시고 하늘의 상급을 준비하시는 분임을 믿습니다.
역경가운데서도 뒤로 물러서지 않는 용기를 위로부터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물러서지 않음으로 하나님의 이름이 영광받으시기를 소망합니다.
언제 어디서든지, 어떤 상황이든지,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진리와 함께, 진리와 동행하는 당신의 자녀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순종하기>
※ 뒤로 물러서지 맙시다. 넘어졌어도 다시 일어납시다. 위의 것을 바라보며 전진합시다.

1) 믿음으로 전진하고 물러서지 말아야 할 영역은 무엇입니까? 성령님의 도움을 구합시다.
2) 믿음 때문에 손해를 봐야 하는 영역이 있습니까? 기뻐함으로 주님의 역사를 기다려 봅시다. 더 큰 상과 약속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