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3.5.26(금)

말씀으로 사는 삶

말씀으로 사는 삶 (매일설교적용)

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3.5.26(금)

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3.5.26()

 

<생각하기>

1) 주님이 여인을 찾은 두 번째 이유는, 이 여인이 가진 믿음을 바르게 교정하기 위함이었습니다. 하나님 능력의 비밀은 옷에 있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을 향한 믿음에 있다라는 것을 말합니다. 예수님은 네 믿음을 선명하게 밝힘으로써, 참 믿음의 대상이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라는 진리를 깨닫게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2) 신앙이란 내가 무엇을해야 하는가? 그리고 그 무엇을 어떻게해야 하는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내가 누구를 믿고 있는가?’가 더 중요한 것입니다.”

 

3) 죄의 문제이든, 육체의 문제이든, 경제적 문제이든, 가족의 문제이든 어떤 문제라도, 어떤 특정한 행위가 아닌, 특정한 사람이 아닌, 오직 믿음으로 구원받는다는 확신이 흔들리지 않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어떤 특정 사람에게 기댈 때가 얼마나 많습니까?! 사람이 아닙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향한 나의 믿음이 중요합니다.

 

 

<묵상하기> 마가복음 5:33-34

33 여자가 자기에게 이루어진 일을 알고 두려워하여 떨며 와서 그 앞에 엎드려 모든 사실을 여쭈니 34 예수께서 이르시되 딸아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으니 평안히 가라 네 병에서 놓여 건강할지어다

 

 

 

 

<기도하기>

주님,

허물과 죄로 인해 죽은 우리, 죄인인 우리를 하나님의 가족으로 불러주시고 안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님의 계산하지 않는 사랑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습니다.

주께 받은 이 사랑을 지체들에게 흘러 보내게 하시고,

그들을 안게 하시고,

계산하지 않고 정죄하지 않는 긍휼의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 가족, 하나님의 자녀됨의 부요함이 깊음샘 교회에 넘쳐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순종하기>

주님은 믿음으로 나아온 여인을 향해 이라고 부릅니다. 하나님의 가족으로 부르신 것입니다. ‘딸아라는 호칭에서 교회가 할 일이 무엇인가를 밝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세상은 그녀의 부정함 때문에, 그녀를 공동체로부터 분리시켰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나라(교회는) 그녀의 부정함을 안았습니다.

 

1) 내가 안아야 할 이웃의 허물과 아픔은 무엇이며, 그 사람은 누구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