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3.5.22(월)

말씀으로 사는 삶

말씀으로 사는 삶 (매일설교적용)

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3.5.22(월)

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2023.5.22()

 

<생각하기>

1) 여인의 믿음에 따른 선택과 모험에 따른 보장된 결과를 보겠습니다. 이에 그의 혈루 근원이 곧 마르매 병이 나은 줄을 몸에 깨달으니라 으로 기로하고 있는 바, 여인은 즉시로 혈루증이 그쳤습니다. 성경은 혈루가 멈춘 현상보다는, 그 병원의 근원이 말랐다고 함으로써, 여인의 병이 온전히 치유되었다고 증언하고 있습니다.

 

2) 혈루가 마르는 것을 그 여인이 단번에 알 수가 있었습니다. 사람이 젖은 옷을 입다가 마른 옷을 입으면, 그 느낌을 단번에 알듯이 이 여인도 단번에 알았습니다. 이 여인이 자신의 선택과 모험에 따른 자신의 믿음이 옳았다는 것을 온몸으로 경험했을 때, 그녀가 전율했을 것임은 너무나 당연하지 않겠습니까? 믿음에 따른 감각적인 전율과 증거!(믿음으로 사는 것이 이런 것이구나!!) 지금 이 여인은 믿음으로만 얻는 증거를 얻은 겁니다.

 

 

<묵상하기> 히브리서 11:1-2,6

1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 2 선진들이 이로써 증거를 얻었느니라 / 6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기도하기>

주님,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일진데,

우리들도 믿음의 선진들처럼, 우리의 온몸을 전율케 하는 증거, 믿음으로 얻은 증거를 경험하기를 원합니다.

주님, 말씀을 믿음으로 살아낼 때, 주님에 대한 앎과 뿌리가 견고해 지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세상의 세찬 바람 가운데서도 견딜 수 있는 영성을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순종하기>

믿음에 따른 전율과 증거가 신앙의 여정에 감각되어 지기를 바랍니다. 소위 믿음의 흔적입니다.

 

히브리서 11:6을 암송합시다. 하나님은 진실함 믿음에 상 주시는 분임을 확신합시다.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