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1월 23일(월)

말씀으로 사는 삶

말씀으로 사는 삶 (매일설교적용)

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1월 23일(월)

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123()

 

<생각하기>

1) 아가페 사랑은 수직적입니다. 천국산made in Heaven이기 때문입니다. 그 사랑은 하나님으로부터 부어지는 것이고, 위로부터 채움을 받아야만 존재하는 것입니다. 내 스스로 생성할 수 사랑이 개념이 아닙니다. 내 속에는 없습니다.그리고 하나님은 영원하고 불변하시기에 아가페 사랑은 고갈되는 법이 없습니다. 변질되는 법도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사랑에는 배신이나 변절이 없습니다.

 

2) 에로스, 필리아는 수평적입니다. 세상산made in World이기 때문입니다.그 사랑은 죄성을 가진 사람들에서 나온 것이기에, 일시적이고 조건과 여건과 상황만 맞으면, 달라지고 변질됩니다. 특히 그 사람이 어떤 조건을 가지고 있는가?” “그가 누구인가?”라는 등, 사람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러니 그 사랑의 내용도 사람에 따라 다르게 정의됩니다. 그래서 사람에게서 시작된 사랑은 언제나 떠남과 이별, 배신으로 이어지고 미움과 증오와 불신을 낳습니다.

 

 

<묵상하기> 요일 4:16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기도하기>

주님, 하나님의 사랑이 내 속에 부어지기를 소망합니다.

내 스스로 만들어 낼 수 있는 사랑이 아니기에 주님의 은혜를 구합니다.

주님의 변치 않은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더욱 주님의 사랑을 감사하고 주님의 사랑을 찬양하게 하옵소서.

주께서 나의 어떤 조건이나 상황을 보고 사랑하지 아니하고, 나 자체를 사랑하신 것처럼

이 명절 나에게 주신 가족과 친지를 사랑하게 하옵소서.

그들의 조건과 상황이 아닌, 단지 주님의 주신 선물이기에 사랑하게 하옵소서.

주님의 사랑이 내 마음속에 가득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순종하기>

그리스도인들이 너무나 자연스럽게 사용하는 아가페 사랑을 세상에서는 왜 사용하지 않았을까?” 세상은 하나님의 사랑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감사하게도, 사도 요한은 성령의 인도하심으로 하나님만이 할 수 있는 사랑, 하나님께 속한 자들만이 할 수 있는 사랑, 아가페를 발견하였습니다.

 

1) 내가 그리스도인이기 때문에, 그리스도인만이 할 수 있는 사랑을 하고 있습니까? 무엇입니까?

2) 내가 아가페 사랑을 행할 때, 하나님이 나에게 주시는 영적 유익은 무엇입니까?

3) 명절 마지막 날, 그동안 하지 못했던 아가페 사랑을 행합시다. 그것이 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