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10월 4일(화)

말씀으로 사는 삶

말씀으로 사는 삶 (매일설교적용)

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10월 4일(화)

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104()

 

<생각하기>

1) 하늘단순히 물리적인 하늘, 즉 창공(sky)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계신 천국, 하나님 나라(heaven)를 의미합니다. 우러러위를 쳐다 본다는 뜻입니다. 예수님은 자신에게로 옮겨진 오병이어를 가지고, 하나님이 다스리시는 천국을 향하여 아버지 하나님을 바라보았다는 뜻입니다.

 

2) 하나님의 아들 성자 예수님이, 성부이신 아버지 하나님을 바라본 것입니다. 왜요? 아버지 하나님이 이 문제에 개입해 주십시오라는 요청입니다. 이곳에 아버지 하나님이 임재하여, 아버지가 통치하시는 하나님의 왕국(천국)이 되게 해 달라는 간구로서, 눈을 들어 그 얼굴이 하늘을 향한 것은 예수님의 몸이 반응한 기도였던 것입니다. 제자들이 예수님께 오병이어를 맡겼듯이, 성자 예수님도, 성부 아버지 하나님께 전적으로 의탁한다는 온전한 맡김입니다. 전적 신뢰입니다.

 

 

<묵상하기> 요한복음 5:19

그러므로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들이 아버지께서 하시는 일을 보지 않고는 아무 것도 스스로 할 수 없나니 아버지께서 행하시는 그것을 아들도 그와 같이 행하느니라

 

 

<기도하기> 곡조 있는 찬양으로 기도합니다. “모든 상황 속에서

모든 상황 속에서 주를 찬양할지라 그는 너의 큰 상급 큰 도움이시라

주의 얼굴 구할 때 주의 영을 부으사 크신 사랑 안에서 주를 보게 하소서

 

내 영혼이 확정되고 확정되었사오니 믿음의 눈 들어 주를 바라봅니다

내 영혼이 확정되고 확정되었사오니 믿음의 눈 들어 주를 바라봅니다

 

주를 찬양할 때 주의 나라 이미 임했네 그 영원한 나라 보게 하소서

 

 

<순종하기>

믿음은 주님의 다스림을 위해 주님을 바라보는 것입니다.

 

1) 오늘 하루 온 세상을 다스리시는 하나님을 바라봅시다. 하나님의 나라를 사모합시다. 하늘을 우러러 바라보는 몸 동작도 좋습니다. 3분 이상 바라보며 하나님을 찬양하는 기도를 합시다.

2) 나에게 힘겨운 삶의 영역에 주님의 임재와 간섭을 위해 기도합시다. 전적으로 주님을 신뢰하며 맡기며 기도해 봅시다. 주님께서 역사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