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1월 25일(화)

말씀으로 사는 삶

말씀으로 사는 삶 (매일설교적용)

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1월 25일(화)

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125()

 

1) 제자들이 부활의 목격자 임에도 부활의 증인으로 살지 못한 두 번째 이유는, 제자들이 아직 성령을 받기 전이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먼저 말씀 드린다면, 특별히 영적으로 어정쩡한 시간과 상태를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깨어 있어 정신 차리지 않으면 제자들처럼 스스로 무너지기 때문입니다.

 

2) 제자들은 오순절에(예수 부활 후 50일에) 성령을 받고서야, 본격적인 예수 부활의 증인으로서, 현실은 물론이고 죽음조차 두려워하지 않는 사도로 거듭날 수 있었습니다. 성령을 받는 사도들은 그 이후 더 이상 나는 물고기 잡으러 가노라라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3)예수님은 십자가에서 못 박혀 죽으시기 전날, 최후의 만찬자리에서, 제자들에게 또 다른 보혜사 성령님을 보내 주실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또한 부활하신 후 제자들과의 첫 만남에서 성령을 받으라”(20:22)라고 말씀하시면서 재차 성령을 약속하시고 확언하셨습니다.

 

4) 그럼 제자들은, 예수님이 거듭하여 약속하신 그 성령을 받기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제자들은 그 중간 상태에서 약속하신 성령님을 기다리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물고기 잡으로 가노라했지요

 

<묵상하기> 사도행전 1:4,8

4 ..그들(사도들)에게 분부하여 이르시되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서 들은 바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성령)을 기다리라 .. 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기도하기>

주님,

주님의 인도하심을 믿습니다.

주님의 인도하심은 절대적으로 선하심을 믿습니다.

주님께서 말씀하시고 인도하심 있는 신앙이게 하옵소서.

기다리고 인내하게 하옵시고,

주께서 말씀하시기까지 인내를 온전히 이룰 수 있는 용기를 주옵소서.

주께서 공생애를 시작하기까지 아버지의 때를 기다린 것처럼,

우리도 그러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순종하기>

믿음은 약속한 것을 기다라는 것,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1) 내가 기다리는 주님의 약속과 말씀은 무엇입니까? 포기하지 맙시다.

2) 기다람 속에 마음을 지키도록 합시다. 조급해 하지도, 주님보다 앞서지도 맙시다.

3) 신앙생활은 내 힘을 빼는 것임을 기억합시다.

4) 위의 내용이 추상적으로 들리겠지만. 자신에게 구체적으로 적용해 봅시다.

더 기다릴 것은 무엇인지? 주님보다 앞선 것은 무엇인지? 어디에서 내 힘이 들어가고 있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