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1월 17일(월)

말씀으로 사는 삶

말씀으로 사는 삶 (매일설교적용)

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1월 17일(월)

말씀으로 사는 삶(Daily devotion) - 117()

 

1) 한 본문을 깊이 다루다 보면, 전체를 보기가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나무를 보느라 숲을 못 보는 것이지요. 이러한 단점을 커버하고자, 본문과 연관된 신구약 본문을 인용함으로써, 전체적으로 연결을 짓고자 합니다. 결국 신구약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2) 요한복음 21장을 준비하면서, 앞서 행하시는 하나님에 대한 성도들의 실제적인 간증을 나누면 좋을텐데...하는 바램이 있었습니다. 이것이 영적 성장의 경험이든, 실패의 경험을 통한 깨달음, 교훈이든 말이지요. 여러분의 삶에 앞서 행하시는 하나님, 함께 하시는 하나님을 만나는 삶의 기록과 삶의 흔적이 있고, 주께서 허락하시면 그 기록과 흔적을 함께 나누는 복이 주어지기를 기대해 봅니다.

 

3) 앞서 행하시는 주님의 약속을 붙잡은 이와 붙잡지 못한 이의 다른 결말이 성경 곳곳에 기록되어 있지요. 가나안 땅을 정탐했던 12명의 이야기에서 10명의 보고와 갈렙&여호수아의 보고가 달랐고 그 결말도 달랐습니다.

 

 

<묵상하기> 출애굽기 23:20,28

내가 사자(천사)를 네 앞서 보내어 길에서 너를 보호하여 너를 내가 예비한 곳에 이르게 하리니..28 내가 왕벌을 네 앞에 보내리니 그 벌이 히위 족속과 가나안 족속과 헷 족속을 네 앞에서 쫓아내리라

 

 

<기도하기>

주님,

하나님을 아는 지식과 경험에 있어 균형 잡힌 신앙인이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에게 계시로 주어진 66권의 말씀을 균형 있게 읽고 묵상하게 하시고,

하나님 나라와 계시의 발전, 그리고 예수다움에 대한 풍성한 앎이 있게 하옵소서.

말씀을 알고 배우는데 힘쓰는 신앙인이게 하옵소서.

주님.

내 삶에, 공동체(교회)의 여정에 예수닮음의 기록과 약속 성취의 흔적들이 새겨지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주어로 하는 삶이 진행되어,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삶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순종하기>

1) 성경의 전체()를 보기 위해서는 성경 통독이 필요합니다. 성경 통독에 도전해 보지 않겠습니까?

평일에 3장 주일에는 5장 읽으면, 1번 통독이 됩니다.

 

2) 나를 통해 기록될 JOHN 22 (요한복음 22)을 사모합시다. 수첩을 준비하여 기록하거나, 스마트폰 메모어플에 기록해도 좋습니다.